홈으로 | 로그인 | 회원가입
 
통합검색
.......................
자유게시판
질문/답변
복음의 메아리
성도의 칼럼
사진첩
이전게시판글
이전질문/답변
개혁노회
도서출판후원회
HOME > 게시판 > 복음의 메아리
2021-02-07 12:50:23 조회 : 70         
완전한 자 이름 : 이근호(IP:119.18.87.190)

골로새서 1:28-29 완전한 자


고린도전서 1:7-8에 보면, “너희가 모든 은사에 부족함이 없이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나타나심을 기다림이라 주께서 너희를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날에 책망할 것이 없는 자로 끝까지 견고하게 하시리라고 되어 있습니다.


성도가 완전한 자, 부족함이 없는 자가 되는 것은 하나님의 은사, 곧 하나님에게 속한 일입니다. 야고보서 1:7에서는 온갖 좋은 은사와 온전한 선물이 다 위로부터 빛들의 아버지께로부터 내려오나니 그는 변함도 없으시고 회전하는 그림자도 없으시니라고 되어 있습니다.


위로부터작업이 시작되지 아니하면 결코 하나님께서는 온전한 것으로 간주하시지 않습니다. 구약에서 말씀하시는 바는, 하나님께서 거룩되게 하시는 것이 아니면 다 속된 것으로 간주되어 저주받습니다.


그래서 하나님의 주신 말씀(율법)에는 더러운 것을 속된 것으로 전환되는 방식이 담겨 있습니다. “율법을 따라 거의 모든 물건이 피로써 정결하게 되나니 피흘림이 없은즉 사함이 없느니라


완전한 자가 되기 위해 필요해서 주어지는 피는 어디서 제공되는 피일까요? 고린도전서 5:7, “우리의 유월절 양 곧 그리스도께서 희생되셨느니라는 내용이 나옵니다.


구약의 유월절 양이 흘려야 될 피를 신약에서 와서 예수라는 분이 흘려서 하나님의 뜻을 충족하게 하셨다는 겁니다.


이렇게 되면, 우리 인간 존재의 완전함은 이 과정에서 사라져야 합니다. 포기되어야 합니다. 왜냐하면 완전함이 생긴 관계는 하나님과 인간과의 관계에서가 아니라 하나님과 예수님의 관계에서 이미 완료되었기 때문입니다.


인간존재가 배제된 상태에서 말입니다. 인간들이 하나님을 위하여 살이 찢기고 피가 흘려진다고 해서 하나님이 원하시는 완전함에 가담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인간이 따로 추구하는 완전함을 꺽고 예수님의 완전함을 적용시키는 바로 이 능력이 성령의 능력입니다.


 


  ◁ 이전글   다음글 ▷
 
게시판
자유게시판
질문/답변
복음의 메아리
성도의 칼럼
사진첩
이전게시판글
이전질문/답변
개혁노회
도서출판후원회
성경신학
성경신학1
성경신학2
신학과철학
성경중심사상과 그 전개
성경강해
구약
신약
신학강의 1
신학강의 2
신학강의 3
자료
십자가를 아십니까?
하나님의 선택
기독교의 허상1,2
말씀의 조약돌
피와 성전과 교회
조직신학의 고속도로
과학의 정체
50여명의 신학자들
인간 구원을 위한 신학
철학의 함정
교회사
지옥의 하나님
예수사회
 
 
지역강의
강의일정
광주강의
대구강의
부산강의
서울강의
안산강의
울산강의
대전강의
기타강의
블로그
블로그
 
Copyright ⓒ 2006 by 십자가마을, All rights reserved.
주소 : 대구광역시 동구 팔공로 91길 10-11 신동아빌라 1동 201호   전화 : (053) 986-0172   H.P. : 010-3511-0172   상담 : 이근호   이메일 : knowcross@hanmail.net
홈페이지 관련 문의: 관리자(sungjaepil@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