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 로그인 | 회원가입
 
통합검색
.......................
자유게시판
질문/답변
복음의 메아리
성도의 칼럼
사진첩
이전게시판글
이전질문/답변
개혁노회
도서출판후원회
HOME > 게시판 > 복음의 메아리
2021-03-14 12:55:37 조회 : 89         
할례와 세례 이름 : 이근호(IP:119.18.87.190)

골로새서 2:11-12 할례와 세례


(신체)이라는 것은 사람이 요구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친히 만드신 겁니다. 따라서 그 신체를 벗기고 입히고 하는 것도 하나님만이 아시는 무슨 뜻에 준해서 진행됩니다.


하나니께서는을 가지고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하나님께서는 자신의 아들 예수님께서 이 지상에서 죽었다가 살아나신 바로 그 일을 성도의 몸에 적용이 가능하다고 보시는 겁니다.


예수님의 죽으심과 살아나심을 구약 할례의 원형이라고 보십니다. 할례란 혈육의 원천을 없애는 일입니다. 더는 혈육에서 나오는 것들이 하나님을 만족케하시거나 기쁘시게 할 것이 없다고 보는 겁니다.


혈육에 대해서 수리를 요구하거나 개선을 시도하시는 것이 아니라 혈육을 거부하시는 겁니다. 인간의 몸으로는 하나님의 언약을 이룰 수 없다는 것이 하나님쪽의 뜻입니다.


그래서 인간의 몸은 필히 버림받아야 합니다. 이것이 할례의 완성입니다. 하나님께서 다른 몸을 준비하셨습니다. 그 몸이 예수님의 몸입니다.


할례 언약은 인간 몸에 대해서 거부로 인해 확정이 되었고 이 확정성을 예수님의 몸에서 입히게 되면 예수님의 몸 안에는 이미 자기 신체 거부성을 지닌 새로운 백성이 등장될 근거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신체 거부성을 지닌 그 예수님의 신체를 하나님 아버지께서 죽음에서 건져내시면 덩달아 이 부활 속에서는, 하나님께서 참으로 만족하시고 기뻐하시는 흠없는 신체가 생산되게 됩니다.


그 신체들은 모두 예수님의 변화되고 영광된 신체를 분양받게 됩니다. 이처럼 예수님의 신체에 일부로서 연합되어 있는 상황을 세례라고 합니다.


연합의 특징은 목적으로 이끄시는 대표자가 있습니다. 대표자에게 벌어지고 일어나는 상황에 그 따르는 백성들은 군말없이 따라 들어가는 운명이 됩니다.


형제들아 너희가 알지 못하기를 내가 원치 아니하노니 우리 조상들이 다 구름 아래 있고 바다 가운데로 지나며 모세에게 속하여 다 구름과 바다에서 세례를 받고 다 같은 신령한 식물을 먹으며”(고전 10:1-3)


 


  ◁ 이전글   다음글 ▷
 
게시판
자유게시판
질문/답변
복음의 메아리
성도의 칼럼
사진첩
이전게시판글
이전질문/답변
개혁노회
도서출판후원회
성경신학
성경신학1
성경신학2
신학과철학
성경중심사상과 그 전개
성경강해
구약
신약
신학강의 1
신학강의 2
신학강의 3
자료
십자가를 아십니까?
하나님의 선택
기독교의 허상1,2
말씀의 조약돌
피와 성전과 교회
조직신학의 고속도로
과학의 정체
50여명의 신학자들
인간 구원을 위한 신학
철학의 함정
교회사
지옥의 하나님
예수사회
 
 
지역강의
강의일정
광주강의
대구강의
부산강의
서울강의
안산강의
울산강의
대전강의
기타강의
블로그
블로그
 
Copyright ⓒ 2006 by 십자가마을, All rights reserved.
주소 : 대구광역시 동구 팔공로 91길 10-11 신동아빌라 1동 201호   전화 : (053) 986-0172   H.P. : 010-3511-0172   상담 : 이근호   이메일 : knowcross@hanmail.net
홈페이지 관련 문의: 관리자(sungjaepil@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