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 로그인 | 회원가입
 
통합검색
.......................
자유게시판
질문/답변
복음의 메아리
성도의 칼럼
사진첩
이전게시판글
이전질문/답변
개혁노회
도서출판후원회
HOME > 게시판 > 복음의 메아리
2021-08-22 12:57:30 조회 : 96         
믿음, 소망, 사랑 이름 : 이근호(IP:119.18.78.122)

데살로니가전서 1:2-3 믿음, 사랑, 소망


믿음과 소망과 사랑은 모두 예수님의 것입니다. 이 땅에는 전혀 없습니다. 그런데 이 땅에서는 이 믿음과 소망과 사랑을 대체하는 것들이 발생하게 됩니다. 유사품이죠. 엉터리요 가짜입니다.


이런 것들은 사람들이 마음 속으로 간절히 원한 것들입니다. 인간은 이 세상에서 행복하게 살고 싶어합니다. 그 행복의 염원이 믿음의 염원, 소망의 염원, 사랑의 염원으로 나온 겁니다.


즉 인간들에게서 염원이 분출됩니다. 자아도 조절할 수도 없고 멈추게 할 수도 없는 염원이 튀어나오는 겁니다. 본인조차도 말릴 수가 없습니다.


그렇다면 믿음과 소망과 사랑의 염원들의 최종 내용물은 무엇일까요? 도대체 인간은 무엇을 그토록 사모하는 겁니까?


그것은 제발 자신을 신으로 만들고 싶은 겁니다. 배후에서 악마가 인간들을 그렇게 조종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 땅에서 없는 믿음과 소망과 사랑은 예수님께서 악마와 마주침을 통해서 새롭게 등장하는 겁니다.


즉 인간들이 추구하는 모든 것들이 지독스레 악마적임을 인정하는 자들을 통해서 비로소 표출되는 것이 예수님의 믿음과 소망과 사랑입니다.


자신이 염원하는 믿음과 소망과 사랑 때문에 예수님의 믿음과 소망과 사랑이 상처난 흔적을 지니고 이 땅에 등장함을 인정하는 자들이 곧 성도입니다.


성도는 더 이상 자신이 신이 되고자 하지를 않습니다. 그리고 자신의 내부에서 터져 나오는 악마적 심성을 늘 느끼고 삽니다. 성도가 세상을 살면서, 세상의 생리를 충분히 이해하고 납득합니다.


예수님의 믿음과 소망과 사랑을 모멸하고 무시하는 식으로 세상은 나름대로 믿음과 소망과 사랑을 한참 유포시키고 있음을 압니다.


가짜가 얼마나 진짜처럼 행세하는지도 압니다. 자신의 행복이나 위대함이나 대단함을 예수님의 억울한 죽음 앞에서 죄로 자각하는 것을 성도는 도리어 최상의 기쁨으로 삼습니다.


즉 주님께서 자신을 주님의 믿음과 소망과 사랑을 전달하는 매개로 사용해주심을 황송해합니다.


 


  ◁ 이전글   다음글 ▷
 
게시판
자유게시판
질문/답변
복음의 메아리
성도의 칼럼
사진첩
이전게시판글
이전질문/답변
개혁노회
도서출판후원회
성경신학
성경신학1
성경신학2
신학과철학
성경중심사상과 그 전개
성경강해
구약
신약
신학강의 1
신학강의 2
신학강의 3
자료
십자가를 아십니까?
하나님의 선택
기독교의 허상1,2
말씀의 조약돌
피와 성전과 교회
조직신학의 고속도로
과학의 정체
50여명의 신학자들
인간 구원을 위한 신학
철학의 함정
교회사
지옥의 하나님
예수사회
 
 
지역강의
강의일정
광주강의
대구강의
부산강의
서울강의
안산강의
울산강의
대전강의
기타강의
블로그
블로그
 
Copyright ⓒ 2006 by 십자가마을, All rights reserved.
주소 : 대구광역시 동구 팔공로 91길 10-11 신동아빌라 1동 201호   전화 : (053) 986-0172   H.P. : 010-3511-0172   상담 : 이근호   이메일 : knowcross@hanmail.net
홈페이지 관련 문의: 관리자(sungjaepil@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