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 로그인 | 회원가입
 
통합검색
.......................
자유게시판
질문/답변
복음의 메아리
성도의 칼럼
사진첩
이전게시판글
이전질문/답변
개혁노회
도서출판후원회
HOME > 게시판 > 복음의 메아리
2018-04-08 12:49:07 조회 : 115         
그리스도의 옷 이름 : 이근호(IP:119.18.83.168)

갈라디아서 3:26-27 그리스도의 옷


옷이란 신체 위에 걸치는 물질을 두고 이야기합니다. 이때 신체는 옷에 의해서 변형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옷으로 인해 자신의 신분과 직위와 기능의 특색이 외부로 나타나게 됩니다.


‘그리스도로 옷 입는다’는 말은 ‘그리스도의 것’으로 신분이 전환되었다는 사실을 말해줍니다. 이는, 성도란 태어난 몸 그대로 구원되는 것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아담의 몸+그리스도=성도’라는 말입니다. 문제는 아담의 몸과 그리스도가 어떻게 결합이 가능한가 하는 겁니다. 물체와 물체의 결합에서 접착제가 동원됩니다.


그리고 물질과 물질에는 화학적 변화를 일으키면서 결합이 됩니다. 그렇다면 나와 타인의 몸의 결합은 어떻게 가능할까요?


이는 예수님이 일으키시는 복음의 능력은 죄인의 몸을 자신의 몸과 결합시킴을 가능케합니다. 이를 위해 ‘예수님 몸’은 ‘그리스도’의 기능이 발휘됩니다.


곧 사람이 원한다고 해서 그리스도 몸과 결합되는 것이 아니라 예수님이 원하시므로 서 성도는 그리스도와 결합됩니다.


이를 위하여 인간의 모든 요구와 기대와 희망은 좌절되어야 마땅합니다. 죄인인 주제에 이것달라 저것 달라 하면서 하나님에게 하소연을 해봤자 소용없습니다.


하나님에게 호소할 수 있는 분은 하나님의 뜻에 온전하게 충족하신 예수님뿐입니다. 그 예수님께서 ‘그리스도적 기능’이 작렬하여 하나님 아버지께서 미리 선택해놓은 자들에게 다가서서 연합하시게 됩니다.


그렇다면 여기서 ‘그리스도적 기능’이란 무엇일까요? 그것은 심판을 전제로 하여 인간에 대해서 재정립에 나서시기 기능을 말합니다.


하나님께서 말씀을 통해서 모든 인간이 저주의 보편성 속에 속해 있음을 밝히십니다. 따라서 어느 누구도 구원받을 자격이 없음을 분명히 하십니다.


그 증거가 바로 ‘십자가 사건’입니다. 따라서 이 온전한 언약완성 안으로 자기 백성을 데리고 들어가게 되면 그 사람은 ‘십자가 안’에서 연합되는 겁니다. 이게 ‘세례’입니다.


  ◁ 이전글   다음글 ▷
 
게시판
자유게시판
질문/답변
복음의 메아리
성도의 칼럼
사진첩
이전게시판글
이전질문/답변
개혁노회
도서출판후원회
성경신학
성경신학1
성경신학2
신학과철학
성경중심사상과 그 전개
성경강해
구약
신약
신학강의 1
신학강의 2
신학강의 3
자료
십자가를 아십니까?
하나님의 선택
기독교의 허상1,2
말씀의 조약돌
피와 성전과 교회
조직신학의 고속도로
과학의 정체
50여명의 신학자들
인간 구원을 위한 신학
철학의 함정
교회사
지옥의 하나님
예수사회
 
 
지역강의
강의일정
광주강의
대구강의
부산강의
서울강의
안산강의
울산강의
대전강의
기타강의
블로그
블로그
 
Copyright ⓒ 2006 by 십자가마을, All rights reserved.
주소 : 대구광역시 동구 지묘동 235번지 신동아빌라 1동 201호   전화 : (053) 986-0172   H.P. : 010-3511-0172   상담 : 이근호   이메일 : knowcross@hanmail.net
홈페이지 관련 문의: 관리자(sungjaepil@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