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 로그인 | 회원가입
 
통합검색
.......................
자유게시판
질문/답변
복음의 메아리
성도의 칼럼
사진첩
이전게시판글
이전질문/답변
개혁노회
도서출판후원회
HOME > 게시판 > 복음의 메아리
2018-09-23 12:47:34 조회 : 166         
그리스도법 성취 이름 : 이근호(IP:119.18.83.168)

갈라디아서 6:2-6 그리스도의 법 성취


‘그리스도’라는 단어 뒤에 ‘법’을 붙이는 것이 어색해 보일 것입니다. 왜냐하면 예수님께서 인간이 지킬 모든 법에서 자기 백성을 건져내셨기 때문입니다.


성령의 법이 곧 율법 완성의 법입니다. 그리스도의 법이란 모든 율법을 자기 백성에게 적용시키신다는 원리를 말합니다. 그것이 사랑입니다.


사랑이라는 표현 대시 ‘그리스도 법’이라고 해도 무방하지만 ‘그리스도 법’이라고 했을 때, 개인적으로 갖는다는 점이 강조되지 않고 예수님이 살아계신다는 점이 더욱 강조됩니다.


즉 너희들 사이에 너희 자신들의 솜씨나 행함이나 자랑거리를 집어넣을 것이 없다는 겁니다. 그리스도께서 친히 성도들 사이를 장악하고 관리하고 활동케 하신다는 겁니다.


이렇게 되면 새로운 사회가 형성됩니다. 기존 세상이라는 사회 조직은 타인에게 다가가면서 자신의 것을 거론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아무리 타인과 친숙한 사이가 된다 할지라도 그 관계 속에서 우월과 종속의 관계로 이해될 수가 있습니다.


당연히 중심점은 본인이 차지하게 됩니다. 그러면 타인과의 관계에서는 상대는 ‘내 사람’으로 만들고 나 뜻대로 필요한 존재로 강조로 변조시켜 이해할 공산이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만약에 자신의 뜻대로 상대가 안 따라주면 어떻게 되지요? 괜히 상대에 대해서 원망하고 미워하고 공격하고 복수에 나서게 됩니다.


다 이런 일은 자기 중심적으로 주변을 자꾸만 재정리해서 그러합니다. 장래에 대해서 성도가 미리 걱정할 필요가 없는 이유는 예수님께서 그때그때마다 과제를 주시기 때문입니다.


이 과제의 내용은 성도 본인이 주인공이 아니라는 사실이 들어가 있습니다. 그리고 상대에 대해서 그 어떤 수고와 과제를 진행하더라도 그로 인하여 상대를 자기를 위한 존재가 아님을 분명해집니다.


다들 그리스도에 의해서 맺어진 관계입니다. 사도행전 10장에 나오는 베드로와 고넬료의 예가 그러합니다. 가이사랴에 있는 고넬료가 남쪽의 욥바에 있는 베드로를 초청하는데 실은 고넬료가 한 것이 아니라 천사가 베드로에게 마음 준비를 시켜주고 있었던 겁니다.


이게 그리스도의 법을 위한 성령의 활약상입니다.


  ◁ 이전글   다음글 ▷
 
게시판
자유게시판
질문/답변
복음의 메아리
성도의 칼럼
사진첩
이전게시판글
이전질문/답변
개혁노회
도서출판후원회
성경신학
성경신학1
성경신학2
신학과철학
성경중심사상과 그 전개
성경강해
구약
신약
신학강의 1
신학강의 2
신학강의 3
자료
십자가를 아십니까?
하나님의 선택
기독교의 허상1,2
말씀의 조약돌
피와 성전과 교회
조직신학의 고속도로
과학의 정체
50여명의 신학자들
인간 구원을 위한 신학
철학의 함정
교회사
지옥의 하나님
예수사회
 
 
지역강의
강의일정
광주강의
대구강의
부산강의
서울강의
안산강의
울산강의
대전강의
기타강의
블로그
블로그
 
Copyright ⓒ 2006 by 십자가마을, All rights reserved.
주소 : 대구광역시 동구 팔공로 91길 10-11 신동아빌라 1동 201호   전화 : (053) 986-0172   H.P. : 010-3511-0172   상담 : 이근호   이메일 : knowcross@hanmail.net
홈페이지 관련 문의: 관리자(sungjaepil@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