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 로그인 | 회원가입
 
통합검색
.......................
자유게시판
질문/답변
복음의 메아리
성도의 칼럼
사진첩
이전게시판글
이전질문/답변
개혁노회
도서출판후원회
HOME > 게시판 > 복음의 메아리
2019-06-23 12:54:08 조회 : 204         
하나가 되는 원리 이름 : 이근호(IP:119.18.87.190)

에베소서 4:1-3 하나가 되는 원리


예수님의 십자가 부활은 인간이 시도하고 있는 모든 생각과 상상을 다 차단하는 효력을 발휘합니다. 성령을 받지 않는 한 사실상 뚫어낼 수 없는 세계가 바로 부활의 세계입니다.


예수님의 부활로 인하여 인간 세상은 갇혀 있는 상태에 있음이 들통 난 겁니다. 전자랜지 속의 세계처럼 마이크로 파(전자파) 사정없이 쏘아대는 세상입니다.


그 안에서 불 없이 음식이 데워지는 것처럼 고요한 가운데 죽음으로 이끄는 저주파가 난사됩니다. 그 특징이 바로 개인위주의 삶으로 모두 마감된다는 사실입니다.


혈육이란 확고한 정서적 결합체가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은 그런 단일성으로 인해 눈물과 슬픔을 야기합니다. 그 안에서 온갖 행복 요소를 다 끄집어내는 식으로 살다보니 그 행복이 와해되는 마음의 상처나 아픔과 거기에서 나오게 됩니다.


더 치명적인 것은 가족이라는 단일성으로 인해 인간은 자신의 인간성에서 나오는 죄에 점점 무디져 간다는 사실입니다.


즉 가족을 위해서라면 그 어느 것도 용납이 되는 줄로 오해하고 있는 겁니다. 무심코 산다는 것은 이미 전자파라는 죄의 영향력에 푹 익어버린 심보를 더 악화시키는 식으로 산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기존 가족을 대신하는 새로운 연합체를 하나님께서 따로 마련하셨습니다. 인간은 홀로 사는 것도 아니요, 홀로 살 생각도 말아야 합니다.


홀로 산다든 것은 곧 죽어 있다는 상태를 말합니다. 내가 아닌 타인과 연결시키는 연결고리를 묶여져서 살아가야 하는 겁니다.


그것이 바로 성령의 하나되게 하신 줄입니다. 즉 결코 자력으로 해낼 수 없었던 결과 속에 놓여 있음을 자각하는 자들의 모임입니다.


그 단체의 특징은 모든 겸손과 온유로 오래 참음입니다. 즉 자기 자신의 개인적 우수함이 없다고 상호 교류하는 겁니다.


주님으로 인해 부르심을 받은 바로 그 사실을 증언하면서 살아가는 겁니다. ‘사는 것이나 살아 남은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자신이 증거해야 될 내용이 더 중요한 모임, 이것이 이미 시작된 천국생활입니다.


 

  ◁ 이전글   다음글 ▷
 
게시판
자유게시판
질문/답변
복음의 메아리
성도의 칼럼
사진첩
이전게시판글
이전질문/답변
개혁노회
도서출판후원회
성경신학
성경신학1
성경신학2
신학과철학
성경중심사상과 그 전개
성경강해
구약
신약
신학강의 1
신학강의 2
신학강의 3
자료
십자가를 아십니까?
하나님의 선택
기독교의 허상1,2
말씀의 조약돌
피와 성전과 교회
조직신학의 고속도로
과학의 정체
50여명의 신학자들
인간 구원을 위한 신학
철학의 함정
교회사
지옥의 하나님
예수사회
 
 
지역강의
강의일정
광주강의
대구강의
부산강의
서울강의
안산강의
울산강의
대전강의
기타강의
블로그
블로그
 
Copyright ⓒ 2006 by 십자가마을, All rights reserved.
주소 : 대구광역시 동구 팔공로 91길 10-11 신동아빌라 1동 201호   전화 : (053) 986-0172   H.P. : 010-3511-0172   상담 : 이근호   이메일 : knowcross@hanmail.net
홈페이지 관련 문의: 관리자(sungjaepil@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