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 로그인 | 회원가입
 
통합검색
.......................
자유게시판
질문/답변
복음의 메아리
성도의 칼럼
사진첩
이전게시판글
이전질문/답변
개혁노회
도서출판후원회
HOME > 게시판 > 복음의 메아리
2019-08-04 12:47:38 조회 : 107         
온전한 사람 이름 : 이근호(IP:119.18.87.190)

에베소서 4:13 온전한 사람


온전치 않다는 것은 인간이라면 누구나 짐작하는 바입니다. 뿐만 아니라 온전치 될 수도 없으며 온전하고 싶은 마음도 없습니다.


인간들이 생각하는 온전함이란 항상 완벽하게 철저해야 한다는 압박감으로 다가오게 마련입니다. 생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에게는 온전함이란 항상 실패할 가능성을 제공한다고 여겨집니다.


아무리 고매한 경지에 인격이 이르렀다고 할 수 있어도 조그만 흠집이라도 나는 날이며 그동안 쌓아놓은 온전함이 와르르 무너질 것이라는 것은 당연히 짐작이 됩니다.


하지만 문제가 되는 바는, 인간들이 이 온전함을 노리고 있다는 점입니다. 성경에서 말하는 온전함이란 하나님의 온전함입니다.


이는 이 온전함에 필요한 조건을 하나님께서 일방적으로 제공하는 겁니다. 인간들이 시도하고 노력하고 제시하는 온전함은 악마의 파놓은 함정에 빠진 꼴이 납니다.


즉 악마는 인간이 온전한 자가 되지를 못하면서도 내부적으로 갈급증같은 것이 솟구쳐 올라와서 영원히 허무와 절망의 체바퀴를 무한히 돌리는 식이 된다는 미리 알고 있습니다.


인간이 온전함을 이루지 못하는 이유는, 하나님이 원하시는 온전함에 부합되는 조건을 인간쪽에서 제시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인간들은 자꾸만 상상만 합니다. 하지만 그 상상된 그림은 시간이 조금 지나면 재수정에 들어가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온전한 목표점마저 고정적이고 확정적이지 않습니다. 늘 흔들립니다.


인간의 욕망이 여기에 따라 같이 흔들리게 마련입니다. 차라리 인간은 온전함 자아상을 버려야 합니다. 왜냐하면 창세기 3장에 의하면 인간의 삶의 조건 자체가 이미 저주스러움에 포위된 상황이기 때문입니다.


인간의 육체 또한 늘 피곤에 찌들게 되어 있습니다. 아무리 훌륭하게 살게 싶어도 곧잘 분노할 만한 일들이 생겨버립니다.


짜증 속에서는 아무리 온전함을 유지하고 싶어도 온전함이라고 우길 수 없습니다. 하나님께서 조건으로 제시한 것은 예수님께서 직접 인간 속에 들어가시는 겁니다.

  ◁ 이전글   다음글 ▷
 
게시판
자유게시판
질문/답변
복음의 메아리
성도의 칼럼
사진첩
이전게시판글
이전질문/답변
개혁노회
도서출판후원회
성경신학
성경신학1
성경신학2
신학과철학
성경중심사상과 그 전개
성경강해
구약
신약
신학강의 1
신학강의 2
신학강의 3
자료
십자가를 아십니까?
하나님의 선택
기독교의 허상1,2
말씀의 조약돌
피와 성전과 교회
조직신학의 고속도로
과학의 정체
50여명의 신학자들
인간 구원을 위한 신학
철학의 함정
교회사
지옥의 하나님
예수사회
 
 
지역강의
강의일정
광주강의
대구강의
부산강의
서울강의
안산강의
울산강의
대전강의
기타강의
블로그
블로그
 
Copyright ⓒ 2006 by 십자가마을, All rights reserved.
주소 : 대구광역시 동구 팔공로 91길 10-11 신동아빌라 1동 201호   전화 : (053) 986-0172   H.P. : 010-3511-0172   상담 : 이근호   이메일 : knowcross@hanmail.net
홈페이지 관련 문의: 관리자(sungjaepil@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