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 로그인 | 회원가입
 
통합검색
.......................
자유게시판
질문/답변
복음의 메아리
성도의 칼럼
사진첩
이전게시판글
이전질문/답변
개혁노회
도서출판후원회
HOME > 게시판 > 복음의 메아리
2020-01-05 13:14:55 조회 : 167         
종과 주인 이름 : 이근호(IP:119.18.87.190)
에베소서 6:5-9 종과 주인

마태복음 25장에 나오는 두 종류의 직원 비유를 관련해 보아야 합니다. 직원 세 명이 서로 다른 생각을 하고 있었던 겁니다.

열 달란트 받은 직원과 다섯 달란트 받은 직원은 주인을 생각하면서 살아갑니다. 하지만 한 달란트 받은 직원은 자기 생각이 우선이고 그 생각 속에 주인의 주인됨을 인정하지 않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자신의 주인임을 포기 못하기 때문입니다. 여기에 대한 하나님의 조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 무익한 종을 바깥 어두운 데로 내어 쫓으라 거기서 슬피 울며 이를 갊이 있으리라 하니라”(마 25:30)

도대체 이 한 달란트 받은 종이 이런 비참한 대우를 받아야 될 이유가 무엇입니까? 사람들은 하나님의 징벌 조치에 대해서 납득되지 않고 있습니다.

일방적인 하나님의 횡포처럼 여겨질 것입니다. 예수님이 이 땅에 오셔서 이 대목을 우리 인간들에게 말씀해 주셨습니다.

사람들은 자신이 이미 처벌 대상이요 파멸 대상인 것을 자기 정신으로 아는 자들이 아무도 없다는 겁니다. ‘그리스도’를 생각하고 그리스도를 대하는 것은 야곱이 밤 중에 천사를 만난 것처럼 무시무시한 분을 생각하고 대하는 겁니다.

도저히 더러운 인간의 입장에서 감히 만날 수 없는 분을 만나는 겁니다. 이는 곧 인간이 그리스도를 참으로 만나지 못한 자들이 그리스도에 대해서 함부로 염두에 두고 살기에 한 달란트 같은 성향의 인물들이 나타나는 겁니다.

이 세상은 이미 각자 주인 행세하는 지옥같은 곳입니다. 주인은 주인대로 종을 자기 물건 다루듯 하면서 협박과 공갈을 종들을 압박하려고 합니다.

거기에 반격해서 종들은 주인을 골탕 먹을 대상으로 여깁니다. 질투심과 열등감에 주체하지 못하는 종들은 지배받고 있는 자아의 이 현실적 굴욕감을 평소에 복수심으로 중무장하고 있다가 수시로 태업하는 식으로 주인의 일을 어렵게 만들고자 합니다.

이러한 자세는 모두 자기가 최종 주인으로 행세하고 있는 살고 있는 양상이며 그리스도 앞에서 저주받을 모습입니다 예수님의 등장은 인간들의 이러한 태도가 곧 예수님으로부터 처벌받을 일임을 현장감 있게 알려주시는 겁니다.
  ◁ 이전글   다음글 ▷
 
게시판
자유게시판
질문/답변
복음의 메아리
성도의 칼럼
사진첩
이전게시판글
이전질문/답변
개혁노회
도서출판후원회
성경신학
성경신학1
성경신학2
신학과철학
성경중심사상과 그 전개
성경강해
구약
신약
신학강의 1
신학강의 2
신학강의 3
자료
십자가를 아십니까?
하나님의 선택
기독교의 허상1,2
말씀의 조약돌
피와 성전과 교회
조직신학의 고속도로
과학의 정체
50여명의 신학자들
인간 구원을 위한 신학
철학의 함정
교회사
지옥의 하나님
예수사회
 
 
지역강의
강의일정
광주강의
대구강의
부산강의
서울강의
안산강의
울산강의
대전강의
기타강의
블로그
블로그
 
Copyright ⓒ 2006 by 십자가마을, All rights reserved.
주소 : 대구광역시 동구 팔공로 91길 10-11 신동아빌라 1동 201호   전화 : (053) 986-0172   H.P. : 010-3511-0172   상담 : 이근호   이메일 : knowcross@hanmail.net
홈페이지 관련 문의: 관리자(sungjaepil@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