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 로그인 | 회원가입
 
통합검색
.......................
자유게시판
질문/답변
복음의 메아리
성도의 칼럼
사진첩
이전게시판글
이전질문/답변
개혁노회
도서출판후원회
HOME > 게시판 > 복음의 메아리
2020-01-19 12:50:36 조회 : 128         
영적 전쟁 이름 : 이근호(IP:119.18.87.190)
에베소서 6:12 영적 전쟁

“우리의 씨름은 혈과 육에 대한 것이 아니요 정사와 권세와 이 어두움의 세상 주관자들과 하늘에 있는 악의 영들에게 대함이라”

왜 우리의 씨름은 혈과 육에 대한 것이 아니어야 하지요? 우선 우리가 생각해봐야 하는 점은, 성도의 전쟁은 아직 진행 중이라는 겁니다.

물론 이미 승리가 확정된 가운데 진행되는 전쟁입니다. 즉 성도에게 그 어떤 일이 일어나도 그것은 승리의 한 양상이라는 겁니다.

성도가 망가지고, 가난하게 되고, 병들게 되고 세상적으로 파산 및 파멸이 된다할지라도 성도는 그것마저 예수님의 승리를 드러내는 계기가 여기고 감사하게 됩니다.

로마서 8:35-37에 보면, “ 누가 우리를 그리스도의 사랑에서 끊으리요 환난이나 곤고나 핍박이나 기근이나 적신이나 위협이나 칼이랴 기록된 바 우리가 종일 주를 위하여 죽임을 당케 되며 도살할 양 같이 여김을 받았나이다 함과 같으니라 그러나 이 모든 일에 우리를 사랑하시는 이로 말미암아 우리가 넉넉히 이기느니라”고 되어 있습니다.

즉 하나님의 끊어지지 않는 사랑을 증명하기 위해서 성도는, 인간적이라면 애시당초 좌절될 수 없는 지경들 속에서 성도를 집어넣습니다.

성도가 아니면서 얼마든지 하나님의 사랑을 의심할 수밖에 없는 그 환경 속에 들어가므로 서 성도를 통해서 ‘끊어지지 않는 하나님의 사랑’이 본 모습을 드러납니다.

악마는 혈과 육에만 머무는 자들이 무엇을 무서워하고 무엇이 무너지는 것을 두려워하지는 너무나도 잘 알고 있었다는 겁니다.

상대를 알아도 너무 잘 알기에 인간은 악마의 지배 아래서 벗어날 수가 없이 그대로 지옥에 악마와 더불어 합세하게 된 것입니다.

여기에 예수님이 전혀 다른 기준으로 개입하셨습니다. 즉 전쟁에서 승리는 예수님이 보여주시는 새로운 방식으로만 가능하다는 겁니다. 그것이 무엇일까요?

자신이 먼저 예수님 앞에 패배하는 삶입니다. 일어나는 모든 상황에서 자기 주장을 가지고 하나님에게 대드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 보시기에 필요한 마땅한 조치를 자신에게 내려서 이미 승리하신 주님의 전쟁의 전리품과 증인으로 성도를 사용하려 사실을 알리는 겁니다.
  ◁ 이전글   다음글 ▷
 
게시판
자유게시판
질문/답변
복음의 메아리
성도의 칼럼
사진첩
이전게시판글
이전질문/답변
개혁노회
도서출판후원회
성경신학
성경신학1
성경신학2
신학과철학
성경중심사상과 그 전개
성경강해
구약
신약
신학강의 1
신학강의 2
신학강의 3
자료
십자가를 아십니까?
하나님의 선택
기독교의 허상1,2
말씀의 조약돌
피와 성전과 교회
조직신학의 고속도로
과학의 정체
50여명의 신학자들
인간 구원을 위한 신학
철학의 함정
교회사
지옥의 하나님
예수사회
 
 
지역강의
강의일정
광주강의
대구강의
부산강의
서울강의
안산강의
울산강의
대전강의
기타강의
블로그
블로그
 
Copyright ⓒ 2006 by 십자가마을, All rights reserved.
주소 : 대구광역시 동구 팔공로 91길 10-11 신동아빌라 1동 201호   전화 : (053) 986-0172   H.P. : 010-3511-0172   상담 : 이근호   이메일 : knowcross@hanmail.net
홈페이지 관련 문의: 관리자(sungjaepil@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