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 로그인 | 회원가입
 
통합검색
.......................
자유게시판
질문/답변
복음의 메아리
성도의 칼럼
사진첩
이전게시판글
이전질문/답변
개혁노회
도서출판후원회
HOME > 게시판 > 복음의 메아리
2020-01-26 12:55:26 조회 : 149         
전신갑주의 내용 이름 : 이근호(IP:119.18.87.190)
에베소서 6:13-17

이 본문에 나오는 주요 단어들을 나열하면 이러합니다. ‘진리’, ‘의’, ‘평안의 복음’, ‘믿음’, ‘구원’, ‘성령’, ‘하나님의 말씀’ 등입니다.

이러한 단어 안에는 전부 악마가 관여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즉 ‘적의 정체’를 밝히기 위한 단어라는 말씀입니다. 악마는 이 단어들을 동일하게 사용하고 있음을 성도는 간파해야 합니다.

악마도 얼마든지, 도리어 더 빈번하게 이 고상해 보이는 단어들을 가지고 여전히 이 세상을 정신적으로 지배해 오고 있습니다.

어떤 단어를 골랐느냐가 중요한 것이 아닙니다. 그 단어를 가지고 어떤 예상되는 결과를 추구하느냐를 봐야 합니다. 이 성경 단어를 가지고 무엇을 얻고자 시도했는가를 봐야 합니다.

참된 성경적 내용은 오직 예수님이 하신 일의 최종 승리했음을 겨냥합니다. 이 내용은 곧 예수님께서 인간들로부터 어떤 수모를 당했다는 것이 만천하에 공개된 사실과 연결해 봐야 합니다.

인간들 안목, 즉 악마적 안목에서 볼 때 예수님의 십자가 죽음은 창피스러운 일이요 패배한 일이요 굴욕적인 일이요 무기력한 결과입니다.

여기에 인간들도 얼마든지 합세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인간들은 예수님에게 일어난 이러한 실패담을 되풀이해서는 안 된다는 점을 분명히 하는 가운데 이 단어를 사용하게 됩니다.

인간들은 본인들이 잘났으며, 대단하다는 것을 증명할 증거물을 얻기를 바랍니다. 전신갑주라는 무기를 가지고 본인이 본인 자체를 지키려는 시도를 하는 겁니다.

하지만 이런 현상이 곧 악마가 원하는 바입니다. 예수님처럼 무참히 세상 힘에 소멸되는 일이 일어나지 않기를 바라는 것은 악마도 바라는 바입니다.

따라서 이 단어를 사용할 때, 먼저 성도 안에서 악마적인 노림수가 발각당하는 현상이 일어나야 합니다. 본인이 먼저 주님 앞에서 악한 자임을 자인해야 합니다. 주님이 무슨 생각을 무산시키기 위해 죽으셨는가를 항상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 이전글   다음글 ▷
 
게시판
자유게시판
질문/답변
복음의 메아리
성도의 칼럼
사진첩
이전게시판글
이전질문/답변
개혁노회
도서출판후원회
성경신학
성경신학1
성경신학2
신학과철학
성경중심사상과 그 전개
성경강해
구약
신약
신학강의 1
신학강의 2
신학강의 3
자료
십자가를 아십니까?
하나님의 선택
기독교의 허상1,2
말씀의 조약돌
피와 성전과 교회
조직신학의 고속도로
과학의 정체
50여명의 신학자들
인간 구원을 위한 신학
철학의 함정
교회사
지옥의 하나님
예수사회
 
 
지역강의
강의일정
광주강의
대구강의
부산강의
서울강의
안산강의
울산강의
대전강의
기타강의
블로그
블로그
 
Copyright ⓒ 2006 by 십자가마을, All rights reserved.
주소 : 대구광역시 동구 팔공로 91길 10-11 신동아빌라 1동 201호   전화 : (053) 986-0172   H.P. : 010-3511-0172   상담 : 이근호   이메일 : knowcross@hanmail.net
홈페이지 관련 문의: 관리자(sungjaepil@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