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 로그인 | 회원가입
 
통합검색
.......................
자유게시판
질문/답변
복음의 메아리
성도의 칼럼
사진첩
이전게시판글
이전질문/답변
개혁노회
도서출판후원회
HOME > 게시판 > 복음의 메아리
2020-08-30 12:48:09 조회 : 95         
주안에서 살기 이름 : 이근호(IP:119.18.87.190)

빌립보서 4:1 주 안에서 살기

살아온 게 세상 안에서 사는 경험밖에 없다고 할 것입니다. 그러나 더 정확히 말해서 ‘자기 안에서’ 살아온 겁니다. 세상 돌아가는 모든 성질들이 여지없이 내 몸과 부딪히면서서 여기서 ‘나’가 발생되는 겁니다.

마치 세포가 소금물에 잠기면 어쩔 수 없이 소금물이 세포내에 들어오는 것과 같습니다. 세상 따로 몸 따로 있는 것이 아니라 세상이 움직이는 대로 움직일 수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세상 안에 산다’=‘내 안에 산다’가 됩니다. 더 나아가 이렇게 사는 방식 이외에 다른 방식이라는 게 없습니다. 인간은 애초부터 달리 사는 수가 없는 존재들입니다.

당연히 외부에서 아무리 복음을 외치고, 하나님의 뜻과 교리를 가르쳐봤자 내가 딴 사람되는 게 아닙니다. 방법은 단 한 가지, 세상이 바뀌는 겁니다.

내가 속해 있는 이 세상이 붕괴될 세상임을 알아야 하고 그로 인해 세상과 결탁된 나도 같이 붕괴되는 것이 마땅함을 알아야 합니다.

마치 노아 홍수가 날 때까지, 사람들이 평소 하던 대로 먹고 마시고 사고 팔고 시집가고 장가가고 했습니다. 즉 자신들이 평소 대로 일상적인 평상심을 유지하는 것으로 세상도 마땅히 자신들을 따라서 질서를 유지되어야 한다고 믿었던 겁니다.

그러나 갑자기 하늘이 뚫리면서 세상에 있는 비라는 비는 다 땅으로 쏟아졌습니다. 이럴 때 폭우는 인간이 애써서 건설해 놓은 그 어떤 성과나 가치도 인정하지 않고 무너뜨립니다.

즉 자연은 하나님 말 듣지 인간 말 듣지 않습니다. 인간들은 섬세하게 자연에 따라 순리대로 산다고 하지만 인간 속에 이미 하나님 말씀을 거부하도록 강력하게 막아서는 영이 있습니다.

이 영에 의해서 인간들은 세상 안에서 기쁨과 영광의 면류관을 획득하고자 합니다. 세상이 주는 영광으로 살려고 합니다.

그러나 이 모든 것이 다 가짜임을 알려주시는 분이 바로 예수님이십니다. 동시에 예수님의 새로운 환경까지 갖고 오셨습니다. 그 환경이 바로 ‘예수 안’입니다.
  ◁ 이전글   다음글 ▷
 
게시판
자유게시판
질문/답변
복음의 메아리
성도의 칼럼
사진첩
이전게시판글
이전질문/답변
개혁노회
도서출판후원회
성경신학
성경신학1
성경신학2
신학과철학
성경중심사상과 그 전개
성경강해
구약
신약
신학강의 1
신학강의 2
신학강의 3
자료
십자가를 아십니까?
하나님의 선택
기독교의 허상1,2
말씀의 조약돌
피와 성전과 교회
조직신학의 고속도로
과학의 정체
50여명의 신학자들
인간 구원을 위한 신학
철학의 함정
교회사
지옥의 하나님
예수사회
 
 
지역강의
강의일정
광주강의
대구강의
부산강의
서울강의
안산강의
울산강의
대전강의
기타강의
블로그
블로그
 
Copyright ⓒ 2006 by 십자가마을, All rights reserved.
주소 : 대구광역시 동구 팔공로 91길 10-11 신동아빌라 1동 201호   전화 : (053) 986-0172   H.P. : 010-3511-0172   상담 : 이근호   이메일 : knowcross@hanmail.net
홈페이지 관련 문의: 관리자(sungjaepil@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