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 로그인 | 회원가입
 
통합검색
.......................
자유게시판
질문/답변
복음의 메아리
성도의 칼럼
사진첩
이전게시판글
이전질문/답변
개혁노회
도서출판후원회
HOME > 게시판 > 복음의 메아리
2020-11-15 12:46:40 조회 : 74         
에바브로 이름 : 이근호(IP:119.18.87.190)
골로새서 1:6-8 에바브라

사도 바울이 골로새 교회에게, 신실한 일꾼(골 1:7)이라고 소개한 에바브라를 통해 성도가 평소에 하게 되는 일들을 알 수 있습니다.

에바브라는 골로새 사람(골 4:12)으로, 바울이 에베소에서 복음을 전하는 동안 개종한 사람입니다. 사도 바울이 골로새를 방문한 적이 없음에도 사도 바울이 “함께 된 종 사랑하는 에바브라”(골 1:7)라고 부른 것은 에바브라가 자신으로 인해 개종하였다는 사실을 추후에 인정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사도행전은 바울이 에베소에서 사역한 결과를 “아시아에 사는 자는 유대인이나 헬라인이나 다 주의 말씀을 듣더라”(행 19:10)고 기록하고 있는 것을 봐서 에바브라가 에베소에서 바울을 만나 복음을 들었을 가능성이 많습니다.

즉 직접 사도를 만나지 않더라도 말씀 자체가 뿜어내는 힘이 사람들을 구원해내게 됩니다. 에바브라가 바로 이 복음의 말씀을 자기만의 것으로 소유하지 않고 널리 알립니다.

골로새뿐만 아니라 ‘라오디게아에 있는 자들과 히에라볼리에 있는 자들을 위하여 많이 수고’ 하였습니다. (골 4:12∼13).

에바브라에 대한 사도 바울의 마지막 언급은 빌레몬서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그는 에바브라에 대해 ‘나와 함께 갇힌 자’(몬 1:23)라고 소개합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에바브라가 나중에는 바울과 함께 다른 지역에서도 복음을 전파하다가 결국 바울과 함께 갇힌 자가 되었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감옥에 갇힌 뒤에도 그는 골로새 교회를 위해 항상 애써 기도하되, “골로새 교인들이 하나님의 모든 뜻 가운데서 완전하고 확신 있게 서기”를 기도했던 사람이었다.

에바브로를 움직이게 한 것도 자신의 결심이나 사도도 아닙니다. 성령이십니다. 그래서 오늘 본문에서는 “성령 안에서 너희 사랑을 우리에게 고한 자니라”고 되어 있습니다.

성령은 성도는 그냥 두지 않습니다. 복음을 안 전할래야 안 전하고서는 못 버티게 합니다. 이처럼 성도됨이란 순전히 하나님의 솜씨로 된 작품입니다.
  ◁ 이전글   다음글 ▷
 
게시판
자유게시판
질문/답변
복음의 메아리
성도의 칼럼
사진첩
이전게시판글
이전질문/답변
개혁노회
도서출판후원회
성경신학
성경신학1
성경신학2
신학과철학
성경중심사상과 그 전개
성경강해
구약
신약
신학강의 1
신학강의 2
신학강의 3
자료
십자가를 아십니까?
하나님의 선택
기독교의 허상1,2
말씀의 조약돌
피와 성전과 교회
조직신학의 고속도로
과학의 정체
50여명의 신학자들
인간 구원을 위한 신학
철학의 함정
교회사
지옥의 하나님
예수사회
 
 
지역강의
강의일정
광주강의
대구강의
부산강의
서울강의
안산강의
울산강의
대전강의
기타강의
블로그
블로그
 
Copyright ⓒ 2006 by 십자가마을, All rights reserved.
주소 : 대구광역시 동구 팔공로 91길 10-11 신동아빌라 1동 201호   전화 : (053) 986-0172   H.P. : 010-3511-0172   상담 : 이근호   이메일 : knowcross@hanmail.net
홈페이지 관련 문의: 관리자(sungjaepil@naver.com)